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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르웨이 수소차 충전소 폭발문재 예비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8:02

    노르웨이 서부 산도비카(Sandvika)에서 지난주 초 수소 가스 충전소에서 폭발 문제가 터졌습니다라는 포스팅이 실려 있다.https://blog.naver.com/feublot/22개 5600737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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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여파로 유럽의 많은 수소가스 충전소가 운영을 중단하고 수소연료전지차 판매도 중단한 상태에서 경찰의 원인 연구를 기다리고 있지만 경찰은 최종 보고서가 제기되기까지 수개월이 걸릴 계획이라고 한다.​ 아직 정확한 원인이 공식 발표되지 않았지만 이번 문제가 발발한 충전소에 기술을 공급한 NEL ASA사의 보안 컨설팅 회사인 Gexcon에서 작성한 예비 연구 보고서를 물쥬은로오죠케(6)하나 7)NEL사에서 언론 보도 자료를 발표하면서 증권 거래소에 제출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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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고서에 따르면 고압저장시설에서 수소가 누출돼 이 가스구름을 알 수 없는 점화원에 의해 폭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를 바탕으로 Nel의 CEO인 Jon Andre Loke는 Nel사의 핵심 기술이 누출의 원인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결론적으로 수소저장탱크 자체가 폭발한 것이 아니라 누출된 수소가스가 폭발한 것이며 이는 NEL사의 기술책이다.영역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이 같은 보도가 지속적으로 자신감을 가지면서 관련주는 사건 이전으로 회복되고 있다고 한다.​ 이런 가운데 노르웨이 수소 자동차 충전소 폭발사 그리고 같은 NEL사의 기술이 사용되는 4곳의 수소 충전소의 운영을 중단한 독일에서 7개번째로 수소 자동차 충전소의 운영을 개시했다고 한다. 독일 내 수소충전소가 수년간 사고 없이 운영됐기 때문에 노르웨이 사건에도 불구하고 수소차 충전소의 안전에는 사고가 없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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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 1국가는 연내에 일 00개까지 수소 자동차 충전소를 항시릴우이도울 갖고 있다. 정말 현재 독 1내에 등록된 수소 차는 386대와 말이에요.이번 노르웨이의 수소 가스 충전소 폭발 원인을 이해하기에는 아직 미미한 말일 뿐이지만 현재로선 이번 폭발 문화재의 원인에 대해 최초로 나온 연구보고서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작지 않은 듯하다.여하튼 계속 지켜봤어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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