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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의 대두와 사회문화적 변화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10:37

    1. 세계 각구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 시대를 앞당기기 위한 새로운 법을 마련하고, 걸림돌이 되는 종래의 규제도 하나씩 손보고 있다.2. 하나 밴인이 자율 주행 자동차를 편하게 받는 시대는 2050년경으로 예상된다. 2020년대 초에 자율 주행 자동차가 등장하지만 도로 시스템을 포함한 전체 운송 시스템이 자율 주행 자동차에 최적화되고 안정성과 가격을 확보하기까지는 상당 기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었다 3. 자율 주행 자동차는 하드웨어 중 사업으로 소프트웨어나 서비스가 결합된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이동한 것이다.4. 차량 진단, 내비게이션, 주행 정보 분석, 차량 정보 분석, 인포테인먼트 결제, 차량 통제 차량 공유 등 다양한 서비스가 클라우드를 카웅데우에 이어질 것이었다 5. 자율 주행 자동차 도입시 인간의 운전자가 운전할 때 보다 자동차 사고에 수위 획기적으로 낮아질 전망이다. 그러나 완전 자율주행차 상태로 이행하기 전에 인간이 운전하는 자동차와 자율주행 자동차가 혼재해 운행되는 상태에서는 정예기, 오히려 자동차 사고가 증가할 기회도 존재합니다.6. 자율 주행 자동차의 도입 단계에 의해서 인간 운전자에게 계속적 쥬우이밈와 비상 사태 시 개입 의무를 부과 여부도 쟁점이 될 수 있다. 도 한 인간의 개입을 허용 강요하는 3단계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가 사고를 냈을 경우 책 소재를 어떻게 할지도 합의가 필요하다.7. 현실적으로 자율 주행 기능을 부분적으로 채택한 차량이 기존 차량과 도로를 공유하는 기간이 수십년 갈 기회도 있고 자율 주행 자동차의 기술 수준으로 대응의 노하우지만 다각화될 필요가 있다.8. 자율주행차는 교통약자의 이동장벽을 없애는 역할을 할 것이다 결과적으로 운전 가능 연령이나 운전 면허의 개념도 사라지게 될 뻔했다 9. 차량의 소유와 이용형태가 양극화되기도 한다.


    한 자동차 산업의 청천(.)내연 기관 가운데 → 전기와 모터로 구동 2)이내용 당싱로 스스로 움직이는 '자동차'이 된 태세 3)20하나 0~20하나 5년:자율 주행 자동차와 관련된 법 제도적 문제 논의가 활발하→ 20하나 6년~:완성 차 메이커가 본격적으로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에 가세 4)생각보다 때 로이 긴 것도 잇소리-자동 변속기는 50년 에어 백은 25년, 내비게이션은 30년 GPS서비스는 한개 5년이라는 테테로울 걸쳐서 상용화가 소리-안전이 가장 중요한 자동차의 특성을 고려하면 자율 주행 자동차가 올바른 때 나에게 시장을 허용할 수 없다는 주장 있다고 도로 시스템을 포함한 전체 운송 시스템이 자율 주행자동차에 최적화돼 일반인이 신뢰하는 수준의 안정성과 가격을 확보하는 시기에는 상당기간 걸린다는 소리-전천은 한 점에서 시작되고, 그 과정에서 공격과 수비가 번갈아 일어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겠지만 정이 내용, 결국 수렴되는 방향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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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자동차가 자동차가 없는 1)자동차는 서비스다-양산 차 그들만의 리그:시스템 산업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소리-전기 자동차 양산 차의 벽을 허물:내연 기관의 전문성을 악화시키고 자동차 시장의 문턱을 낮추에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 구조를 전복한다:자동차 산업의 사업 운영 방식의 청천 유도(하드웨어 → 소프트웨어)→'운전' 하는 자동차가 아니라'이용' 하는 자동차의 시대로 → 평균적으로 자동차에서 보내는 시간:주 평균 6.5시간 → 새로운 시간에서 탄생 → 미국 교통 연구원(TRB):"공유 차량 한대가 항상 그렛도우쯔오날 때마다 약 15대의 신차 구입 억제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자율 주행 차가 확산되면 불필요한 도로 인프라, 본인의 주차 공간이 줄어들고 도심 공간의 15~20%를 확보할 수 있다."→ 세계의 교통 포럼:"리스본 정도 크기의 도시에서 자율 주행 택시와 대중 교통이 결합하면 교통량이 1/10정도로 줄었고, 더 이상의 자동차의 인프라 투자는 필요 없다."→인 이동찬 뺀 무언가를 소비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정의 된 2)자동차는 플랫폼인-최초의 유아 폰에 앱 스토어가 없었다. 하지만 컴퓨터가 된 유아폰을 사람들이 해킹해 자신들의 용도에 맞는 서비스를 채워 넣기 시작했다. 곧바로 유어플은 앱스토어를 열어 휴대전화로 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조만간 자율주행 자동차 역시 그럴 것이다.-새로운 질서의 등장:자율주행차의 도입 초기에는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협력과 연계가 이어질 것이다. 하지만 수평적 협력이 깨지면서 소수의 플랫폼이 과점하는 형태가 될 것이다. 유어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구글 플레이가 유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을 장악한 것처럼 예기다.  권력은 분점하지 않는다.3. 자율 주행 자동차를 둘러싼 경쟁의 지형 1) 지키려는 자:양산 차 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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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를 빼앗는다는 자:ICT업체-자동차는 구글의 신규 영역이지만 자율 자동차는 구글의 기존 서비스의 확장 예는 개발과 연계되어 있어 적극적으로 투자해도 위험 브다소리이 낮은-아이플은 카 플레이에 집중한다, 즉 차량 제조보다는 서비스에 중점을 두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아이기폰의 제휴를 중단시킨 서비스에 집중해, 특정의 요소를 선점하는 전략을 구사할 전망이 지극히 높다.3)개입하는 사람:길이 및 서비스 사업자-주문형 교통 서비스:자율 주행 택시 서비스, 렌털 서비스 3. 가까운 미래:충돌이 전제된 협력의 시대 한개)2020년을 염두에 두면 ICT사업자가 가장 다시 보이지만, 2050년을 상정하면 아직은 비슷비슷하다


    1. 기술의 사회 문화적 영향 1) 높은 안전성과 효율성, 자연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술, 인도 주의적인 기술-세계 보건 기구:1년, 교통 문제의 사망자 수가 120만명. 이 중 90퍼센트는 인간의 부주의와 실수에서 발생. 자율 주행 차는 100만명을 넘는 생명을 요구되는 기술.-교통 약자(고령층 장 아이인 등)의 이동성 향상과 차량 간 안전 거리 불요 격감의 안과 가속 감소:에 던 신지 효율 상승, 배출 가스 감축 문제율 급감에 치료비와 보험 등의 비용 감소 2)자율 주행 자동차 대중화에 있어서 기술적 문제는 가장 간단한 과제이며 사용자의 수용성이 가장 어려운 난제가 될 것-1반 적과 우리가 교은헤하는 자율 주행 자동차는 4단계 수준이지만 3단계 수준의 자율 주행 자동차와 1쌍의 자동차가 도로를 공유하는 기간이 수십년 계속될 것으로 혜산 2. 자율 주행 자동차와 사회 문화적 문제 1)인 운전 차량의 제한과 금지 에일러론 마스크"사람이 운전하는 것은 당싱무 위 홈헤지 되기 때문에 사람이 자동차를 직업 운전하는 것은 불법화되는 것 이다니다."-자율 주행 차와 인간 은정 차가 도로를 공유하는 그이츄웅 비용이 높은 구조-자동차의 운전은 단순 이동을 위한 수단이 이용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사람의 운전 제한 및 금지는 사회적 반향을 1우 길 수 있는 소리.-자율 운전은 안전성, 효율성, 편리성을 가져오지만 이는 곧 자유와 독립성, 통제권을 포기하라는 권유이기도 하다.-장기적으로는 인간의 운전을 제한하고 금지하는 방향으로 나쁘지 않아아 가는 것.-자율 주행 차가 대중화되기 때문에 해결해야 할 숙제는 결국'차량의 운전을 승마 나쁘지 않고 카 레이싱과 같은 특정 조건에서 1부의 마니아들만 고 비용을 내고 즐기는 스포츠 나쁘지 않고 취미 활동으로 할 수 있을까'이다 이다.2)교통량은 줄어들까, 한상차림 오 날까.차량마다 자율주행기능이 장착되어 도로교통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차량간의 통신과 제어가 가능해지면 도로교통의 효율은 비약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교통 체증 현상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교통 수요는 분산 배치,통합 관제가 가능해져 도로의 효율성이 높아질 것입니다.-그러나 교통약자에게 이동 장벽을 제거하고 운전가능 연령이 나쁘지 않아 운전 졸음설 등의 개념이 사라지면 오히려 교통량이 항상 많아 교통혼잡이 더 심해질 수 있다, 자율운전은 운전에 따른 피로도 나쁘지 않고 스트레스를 줄여 운전자가 더 오랜 시간을 자동차 안에서 보낼 수 있게 하는 것 또한 이를 지지하는 물증가가 된다.3)차량은 공유 형태가 되는지, 또 사유화가 될까요?-자동 운전 차의 시대에는 파도량 소유와 이용 형태가 양극화할 가능성이 높다. 자율주행차는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기 때문에 탑승하는 시각의 의미와 형태가 다르다.  따라서 차량의 내부공간을 이용자의 개인적 공간으로 재설계할 수 있으며, 이는 지극히 개인화된 차량의 소유가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차량은 공유가 곤란하며, 결과적으로 이러한 수요의 증가는 차량 보유와 이용의 양극화 형태로 나쁘지 않게 발생할 수 있다.4)자율 주행 차량과의 공존-향후 수십년간은 도로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와 사람이 운전하는 차가 차선을 공유하며 서로 새치기나 차선 변경하는 것, 추월을 허용해야 할 것 이다니다.


    첫째, 자동차 의문의 원인과 자율주행차의 의문의 가능성), 근래까지 자동차 의문의 원인을 분석해보면 인간 운전자의 과실, 즉 주의업무 태만에 기인하는 부분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따라서 자율주행자동차가 도입될 경우 인간 운전자가 운전할 때보다 이 같은 의문의 가능성이 획기적으로 moning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이는 자율주행자동차가 대중화된 시점의 이색적인 예기로, 그 과정에서 오히려 자동차 의문이 증가할 수 있다.2. 사람 운전자와 자율 주행 차가 섞여서 운행하는 경우의 의문과 책임 하나)인간과 기계의 주행 환경 인식의 차이에 의한 의문을 유발할 가능성-인간의 주행 환경 인식은 각 주체별로 다양할 수 있어 자율 주행 자동차 주행 환경 인식은 통일될 수 있다. 따라서 구체적인 상황에서 운전자와 자율주행차의 상황 인식이 다를 경우 자동차 의문이 유발될 수 있다.-제조자간 주행변제 판단이 달라 의문스러운 점도 있다. 그 때문에 여러 연구간 알고리즘의 어떻게든 사건이 대두할 수 있다.2)자율 주행 자동차 전용 도로의 설정:사람 운전자와 자율 주행 차의 의문을 유발할 가능성을 억제하기 위해서 도입 논의 3)사람 운전자와 자율 주행 자동차에 적용되는 보험 사건 4)정부별 교통 규칙의 다양성과 법원이 인정 쥬우이밈의 다양성 3. 인간이 관여하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의문과 책임의 인식:3단계 자율 주행 자동차:인간이 운행을 지배하고 있는 동안의 의문과 자율 주행 자동차가 운행을 지배하고 있는 동안의 의문, 둘 사이의 전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우이뭉로 구분하 잇소리하나)전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문의 경우, 수동의 양쪽으로 전환 과정인가, 자동의 양쪽으로 전환 과정인지에 따른 책임 소재가 달라짐 4. 인간의 관여가 없는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 의문 책임의 인식 방법: 새로운 권리 주체-제조자


    1." 충분한 신뢰성과 안전성 확인, 기술적 완성도와 경제적 효과의 인정, 적정한 구매 가격 설정+법과 제도"를 모두 갖추어야 대중화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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